안녕하세요. 31살 남자입니다
뉴질랜드에 기술이민 계획중입니다.
제가 농업관련학과를 석사졸업했는데 기술이민 직종중에 crop farmer를 확인했습니다.
해당분야 경력이 5년이상인데 제가 학업으로 3년이 인정돼서 최소 2년만 하면 될거같습니다.
공부한내용이 채소작물인데 그중에 양파관련해서 실험과 실무 조금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양파농업을 생각중입니다. 제가 운영하는건아니고 양파농사관련 회사에 취직하는게 목적입니다.
혹시 뉴질랜드에서 농업, 양파농업 현황 간략하게 아시는분 계실까요?
그리고 농업관련한 일자리도 좀 나오는지도 알 수 있을까싶어서 글 남겼습니다.
많은 교민들이 자신의 생활을 하기 위해 부단히 애쓰고,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 영주권도 받게 되고 더불어 각자의 의지에 따라 시민권도 갖게 됩니다. 그러나 한해 두해 살다보면 내가 하는 일에 몰입되어 지난 날 무척이나 신경쓰던 이민법과 이민에 대한 갖가지 지식과 경험도 어느덧 잊게 되죠. 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만...
우선 전문적 지식과 이민을 주업으로 하는 에이젼트와 변호사 등에게 문의 하심이 가장 좋습니다. 이곳 해밀턴에도 변호업을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Trinity Law 이구요. 전화는 07-855-6070 입니다.
농업 관련 분야는 제가 알기로 이곳 와이카토 해밀턴 지역이 북섬의 중앙에 위치하며 가장 활발히 운영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양파는 해밀턴과 오클랜드 사이의 농장들에서 그리고 타우랑가와 해밀턴 사이에서 많이 재배 되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그런데 양파 농장을 실제로 보진 못했고 파를 엄청크게 재배하는 곳은 알고 있습니다. Matamata 근처이고 반지의 제왕을 찍은 셋트장에 들어가는 큰길 초입 입니다. 구글로 Matamata Movie Set 를 지도로 검색하시면 셋트장 가는 길 입구가 Buckland Rd. 입니다. 그 길의 초입이 온통 파 밭이었습니다.
1611 Alexandra Rd, Waharoa 에 양파 농장이 있네요. http://www.ballebros.co.nz/ 입니다. 이곳은 해밀턴에서 약 30-40분 정도 떨어진 곳인 것 같습니다. 마타마타 지역과도 가깝고요. 검색 해 보시고 메일 혹은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