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한국어가 NCEA 시험과목으로 채택되어 전 level 이 시행됩니다.
시험은 세 standards로 듣기, 읽기 (각 각 5 credits, external), 말하기 (4 credits, internal) 로 총 14 credits 이 주어집니다. 본문 읽기/듣기 지문 외에 문제설명은 영어와 한국어로 되어 있고 답은 한국어, 영어, 마오리어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쓰면 됩니다. 유학생 및 한국어를 잘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한국어를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인 학생들도 충분히 시험을 치울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학생은 본인 학교에 NCEA 담당 교사에게 6월 10일까지 따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시험에 관한 모든 관리는 본인이 다니는 학교과 시험을 주관하는 학교에서 하게 됩니다.
시험날짜는 level별로 다르나 8-10월 사이에 본인의 학교에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와이카토한국학교(http://waikatoks.korean.net, waikatoks@gmail.com)로 연락 주시거나 http://koreaschool.nz 을 참고해 주세요.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한국어 시험의 수요를 늘려서 한국어가 정규시험과목으로 다른 과목들과 마찬가지로 정규시험시간표에 포함될 수 있으며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