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하신 분들의 천국 10곳 (포브스)

by lion red posted Oct 2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19일 직장을 떠난 연금 생활자들이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국가로 유럽과 아시아ㆍ오세아니아, 북중미 지역 등의 10곳을 선정, 소개했다.

'퇴직자들의 천국'으로 선정된 국가는 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 아일랜드, 프랑스, 스페인, 캐나다, 파나마, 태국, 말레이시아, 호주 등 10곳이다.

포브스는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한지, 퇴직자들에 대한 입국 비자 편의가 제공되는지, 건강 보험 혜택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등을 주요 변수로 삼았다고 말했다.

오스트리아는 삶의 질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 나라로 폭넓은 문화 생활이 가능한 게 큰 장점이다. 태국과 파나마 등은 외국인에게 편안한 곳으로 이름나 있으며 건강 보험 체제가 잘 갖춰져 있다.

호주는 국가 브랜드 지수가 매우 높고 퇴직자 등이 가장 살만한 곳으로 지목되고 있으나 미국인 등의 경우 본국으로 돌아오려면 멀고 힘든 점이 있다.

캐나다는 국가 브랜드 지수가 역시 높고 살기 좋은 곳이나 겨울이 몹시 춥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며 이탈리아는 생활의 질이 높고 건강 보험이 잘 갖춰져 있으나 세금 제도가 상당히 복잡하다.
 
아쉽게도 뉴질랜드와 한국이 없네요...ㅜ.ㅜ
 
뉴질랜드와 대한민국이 세계인에게 보다  살기좋은 천국이 되는 그날까지.....